본문 바로가기

생활/용어

흑우 왔는가? 흑우 단어의 유래와 쓰임새

 

  흑우왔는가? 흑우없제? 주식이나 코인에서 이런 단어를 많이 쓰는데, 딱 봐도 안 좋은 단어지만 무슨 뜻인지 한번 알아봅시다.

 

흑우왔는가? 흑우 없제?

[[나의목차]]

 

 

 

 

흑우의 뜻

  "흑우"는 어떤 집단에서 인기 없거나 불운한 사람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일반적으로는 "흑우"라는 표현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며, 그 사람이 집단의 평판을 떨어뜨린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흑우의 유래

 흑우라는 단어가 주로 자주 쓰이는 곳이 주식이나 코인판인데, 돈을 많이 벌것 같지만 맨날 돈만 잃는 운이 없는 사람을 지칭합니다. 

  "돈을 잃은 흑우"는 일반적으로 어떤 비용이나 손실을 입은 결과를 가리키는 관용구입니다. 이 관용구는 "흑우"가 부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돈을 잃은 흑우"라는 표현은 비용이나 손실을 입은 상황이 불운하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나는 주식 투자에서 돈을 잃은 흑우가 되었다"는 문장은 주식 투자로 인해 손실을 입었다는 것을 강조하는 표현입니다.

  흑우라는 단어는 호구에서 왔다고 하는게 학계의 정설입니다.

호구의 뜻

  "호구"는 다른 사람들에게 속아 넘어가는 믿음이나 기대에 대한 희생양이 되는 사람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상대방의 속임수나 사기에 걸려 손해를 입은 사람을 비하하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호구"는 부정적인 의미를 지닌 용어로, 일반적으로 사용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023.03.18 - [생활/정보] - 로봇 산업의 미래 및 윤리에 관한 고찰 및 관련주

 

로봇 산업의 미래 및 윤리에 관한 고찰 및 관련주

우리나라 큰 대기업에서도 로봇 기업 인수 뉴스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로봇 산업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로봇 산업이란? 로봇산업은 로봇 기술을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산업입니

aims.tistory.com

2023.03.18 - [생활/정보] - 원자력 발전의 장단점, 기업 및 관련주

 

원자력 발전의 장단점, 기업 및 관련주

원자력 발전의 의미와 원자력의 위험성, 발전성 및 우리나라 관련 기업 관련주를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원자력 발전이란? 원자력 발전은 원자력을 이용하여 전기를 생산하는 방법입니다. 이

aims.tistory.com

2023.03.15 - [생활/정보] - 폐배터리 시장 전망과 관련주

 

폐배터리 시장 전망과 관련주

전기차가 많이 돌아다니는 시점에서 폐배터리를 생각 안할 수 없는데, 그 시장의 전망과 관련주를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폐배터리의 재활용 폐배터리 재활용은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폐

aim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