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AB TC 문자열에서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해결 방법

이상한 오류 메세지가 발생했어요.

 

IAB TC 문제열에서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하나 이상의 사이트 또는 앱에서 IAB TC 문자열에서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이러한 오류는 유럽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할 경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세부 보고서는 EU 사용자 동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7666366?ref_topic=10924967

 

게시자의 GDPR 준수를 위한 도구 - Google 애드센스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처음보는 오류인만큼 제 티스토리에 문제가 생길까 노심초사했죠.

그런데 수익 구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 같네요.

수익이 눈에 띄게 줄어들거나 광고 노출이 안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네요.

하지만 우리는 이런 오류가 나와있으면 불안하기 때문에, 해결해보겠습니다.

무슨 오류인지 파악을 해야하니 EU 사용자 동의로 이동해보겠습니다.

 

[[나의목차]]

 

EU 사용자 동의

EU 사용자 동의

EU 사용자 동의 탭에 들어왔어요.

이동하여 보니 이 메세지가 무슨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할 수 있네요.

EU 사용자 동의 정책에 따라 개인 맞춤 광고 사용 사실을 유럽 경제 지역(EEA) 및 영국 사용자에게 공개하고 이에 대한 동의를 얻어야 한다고 적혀있네요.

GDPR 설정을 들어가서 무언가를 수정해야 합니다.

자 GDPR 설정을 들어가볼게요.

 

개인 정보 보호 및 메시지

 

개인 정보 보호 및 메시지

여기에 들어와보니 광고에 대하여 수정할 수 있는 것들이 몇개 보이네요.

GDPR, CPRA, LGPD, 광고 차단회복. 총 4가지 메뉴가 있어요.

이중에서 다른 것은 쳐다볼 것 없고, 우리가 문제가 생긴 GDPR을 한번 눌러봅시다.

반응형

무엇을 눌러야 하냐면, 톱니모양에 마우스를 올려보면 GDPR 설정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볼게요.

 

GDPR 설정

GDPR 설정1
GDPR 설정2

 

일단은 무엇이 적혀있는지 한번 살펴볼게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EU 사용자 동의 정책을 준수하고 EU 및 영국 사용자로부터 동의를 수집할 수 있답니다.

표시할 광고 유형 선택에서 개인 맞춤광고로 설정되어 있기에, 이는 따로 만질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광고 파트너로 설정되어 있죠.

맞춤 광고 파트너와 같이 2가지 메뉴가 있는데,이도 만질 필요 없이 그냥 두는 것이 좋아 보여요.

 

광고 소재의 동의 수입 여부 확인은 체크가 되어 있지 않은데, RTB(실시간 입찰)에 대해서는 우리가 설정 할 필요가 없으니 그냥 두시면 됩니다.

 

적법한 이익 메뉴이서는 적법한 이익 설정, 기본적으로 사용 설정으로 되어 있는데, 이 부분도 그냥 두시면 되요.

 

그리고 마지막에 자체적인 사용 목적 추가라는 메뉴가 있는데 , 이 부분을 동의로 바꿔 주세요.

데이터 사용 목적 선택

이렇게 바꾸고 기다리시면, 조만간 오류 메세지가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시간이 좀 걸리시는 분도 있는데, 일주일 정도면 없어지니 차근하게 기다려 봅시다.

 

 

해결방법은 정확한 방법이 아닌, 필자 본인이 테스트를 해보고 적은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2023.07.07 - [생활/정보] - 고속도로의 의미와 신설 과정 및 위치 선정

 

고속도로의 의미와 신설 과정 및 위치 선정

고속도로의 정확한 의미를 알아보고, 고속도로를 새로 설계하는 과정은 어떠한 단계가 있는지 알아봅시다. [[나의목차]] 고속도로란? 고속도로는 차량이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aims.tistory.com

2023.07.03 - [생활/정보] - 제로음료에 들어가는 아스파탐이 해롭다?

 

제로음료에 들어가는 아스파탐이 해롭다?

요즘 여러 음료제품에서 제로 음료가 많이 출시되고 있죠. 설탕을 빼고 인공 조미료인 아스파탐을 넣어서 만드는데 이 인공조미료는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나의목차]] 인공 조미료

aims.tistory.com

2023.05.30 - [생활/정보] - 건망증으로 인해 고생하지 말자.

 

건망증으로 인해 고생하지 말자.

건망증은 기억력과 관련된 일시적인 문제로, 사람들이 정보를 기억하거나 기억하려는 데 어려움을 겪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는 주로 일상 생활에서 사소한 것들을 기억하지 못하거나 잊어버리

aims.tistory.com

2023.05.02 - [생활/용어] - 나비효과에 대해서 정리해보자

 

나비효과에 대해서 정리해보자

나비효과(butterfly effect)란, 현대물리학에서 사용되는 개념으로서, 특정한 시점에서 발생한 사소한 변화가 미래의 상황을 결정짓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나의목차]] 나비효과의 예 예를 들어, 미

aim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