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일상

플루딕 진공 음식물 쓰레기통 (음식물쓰레기봉투 호환)

 

음식물 쓰레기통?

  필자는 이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락앤락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다. 하지만 오래 쓰지 못하고 바꾸게 되었다. 이유는 3L짜리 음식물 쓰레기 봉투 착용이 어렵고, 사이즈가 정확하게 맞지 않아서 불편함이 많이 있었다. 그래도 샀으니 계속 사용을 했으나 음식물 쓰레기통에 악취가 배어서 버리게 되었다. 

  주변 지인과 쓸데없는 카톡을 자주하는데, 이러한 음식물 쓰레기통에 대한 대화를 하게 되었다. 지인이 3L 음식물 쓰레기 봉투가 정확하게 맞는 음식물 쓰레기통이 있다고 추천을 해주었다. 바로 인터넷 검색을 해보았다. 생각보다 블로그 후기들 및 사용기가 많이 있었다. 필자는 블로그도 운영중이긴하나 블로그에 있는 글들을 많이 신뢰하진 않는다. 왜냐하면 광고나 협찬을 받아서 작성하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이다. 제품을 제공 받아서 글을 쓰게되면 당연스레 좋다! 훌륭하다! 이렇게 작성하게 된다. 그래서 무언가를 찾아볼때 스크롤을 마지막으로 내려서 협찬 받은건지 받지 않은건지 확인부터하고 글을 읽는다. 그래도 몇가지의 글을 읽어보았더니 사용하기 편해보여서 구매를 결심했다.

 

 

가성비는?

  물건을 살때 가격을 안보긴 힘들다. 이 제품 또한 비교 분석을 해보았다. 찾아보니 새로운 버전의 상품이 출시 되어있었다. 기존 제품과 무엇이 다른것인가 살펴보았더니, 기존 제품은 플라스틱이고 신제품은 스텐리스 재질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기존 제품의 가격은 2만원 초반, 신제품은 3만원대로 가격 차이가 조금 나긴 한다.

 

2022.11.17 - [생활/일상] - 매직캔 hippo 27L, 종량제 20L 봉투 호환 문제점

 

매직캔 hippo 27L, 종량제 20L 봉투 호환 문제점

냄새나는 쓰레기 처리 필자는 이제 갓 30일 정도 지난 신생아를 키우고 있는 둘째 아이 아빠이다. 아이 키우는 부모들은 필자와 같은 고민이 하나 있을 것이다. 바로 기저귀 처리의 문제이다. 아

aims.tistory.com

 

 

  하지만 쓰레기통을 천년만년 쓸것이 아니기에, 기존 플라스틱 제품을 구매하였다. 이 제품의 주요 기능은 진공 효과이다. 뚜껑을 닫게되면 음식물 쓰레기통 내에 진공이 잡혀서 안에 들어 있는 음식물의 부패를 막아주며, 벌레가 덜 발생하고, 냄새 또한 나지 않게 잡아준다. 기능상의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여 저렴한 기존 플라스틱 제품으로 골랐다.

 

반응형

사용기

  위에 사진은 설명서인데, 뚜껑을 열고 닫는 방법과 음식물 쓰레기 봉투를 장착하는 방법, 제품정보가 쓰여있다. 그냥 뚜껑을 열려고하면 진공이 잡혀 있어서 열리지 않는다. 뚜껑의 손잡이를 잡고 45도 각도로 당기면 공기가 음식물 쓰레기통 내부로 들어가면서 진공이 풀린다. 0도 각도로 쎄게 열면 음식물 쓰레기통의 고무패킹에 손상될 수 있으니 조심하자. 닫을때는 0도 각도로 닫아주면 된다. 뚜껑 자체에 공기를 빼주는 장치가 있어서 음식물 쓰레기통 내부의 공기를 빼주어 진공 상태로 만들어준다.

 

 

  음식물 쓰레기통 내부에 걸려 잇는 고리가 하나 보인다. 이 고리에 음식물 쓰레기 봉투를 끼워주면 세팅이 완료된다. 위 사진과 같이 음식물 쓰레기 봉투 위로 고리를 끼워주고, 봉투로 링을 감싸주면 된다. 3L짜리 음식물 쓰레기 봉투가 정확하게 맞는다. 제품 설명에는 2L짜리 음식물 쓰레기 봉투도 호환이 된다고 하는데, 필자의 집에는 3L짜리 음식물 쓰레기 봉투만 사용하기에 2L짜리는 테스를 해보진 못하였다. 그냥 3L 짜리 음식물 쓰레기 봉투를 구매해서 사용하자.

 

 

  그 다음에 음식물 쓰레기통에 우리가 장착한 고리를 끼워주면 된다. 그리고 고리에 살짝 들어간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은 나중에 음식물 쓰레기가 가득 찼을때, 편하게 뺄 수 있는 손잡이이다. 음식물 쓰레기 봉투를 빼낼때는 이 고리부분을 잡고 살짝 위로 올려주고, 말려있던 봉투를 살짝 빼서 묶어주면 쉽다. 고리를 잡고 음식물 쓰레기 봉투 자체를 빼내게 되면 더 묶기 힘드니 이 점 참고하길 바란다.